에이치알티시스템, ROBEX 2022서 협동로봇·자율이동로봇·3D비전 이용한 통합 솔루션 알린다! > HRT 소식

Go to Main Text

NEWS

HOME NEWS HRT 소식

보도자료 에이치알티시스템, ROBEX 2022서 협동로봇·자율이동로봇·3D비전 이용한 통합 솔루션 알린다!

페이지 정보

본문

유니버설로봇 │ 사진 제공-에이치알티시스템㈜에이치알티시스템(대표 김만구)은 오는 11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4일간 엑스코(EXCO) 동관 1층에서 열리는 '제11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ROBEX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협동로봇 자동화 시스템 전문 업체인 에이치알티시스템(HRTsystem)은 국내의 다양한 산업현장에 안전하고 운용이 편리한 협동로봇 자동화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시스템을 직접 설계, 제작, 프로그래밍해 다양한 고객의 산업현장을 스마트팩토리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단순 자동화가 아닌 급변하는 자동화 시스템의 기술을 기존 설비와 효율적으로 연동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협동로봇, 자율이동로봇, 3D비전을 이용한 통합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협동로봇인 ‘유니버설로봇’은 우수한 품질 내구성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장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에이치알티시스템은 국내 150개 기업에 유니버설 협동로봇을 설치했다. 특별한 교육을 이수하지 않더라도 작업자들은 간단한 트레이닝으로 로봇을 가동할 수 있으며, 단순 반복되는 공정을 로봇이 대체함으로써 작업자들의 피로도는 감소하고 능률과 일 만족도는 상승한다. 그뿐만 아니라 로봇을 투입함으로써 24시간 로봇을 가동해 회사의 워크플로가 끊김 없이 가동될 수 있다.

‘MiR’라는 자율이동로봇은 뛰어난 안전성과 Safety 기능을 활용해 기존에 마그네틱 등의 바닥공사를 하지 않고, 효율적인 물류 이송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공장에 물류가 투입되면 지게차를 이용해 필요한 라인까지 투입한다. MiR500은 이러한 비효율적인 동선을 줄일 수 있는 콘셉트다. 사람이 투입되는 지게차는 짧은 동선으로 Pallet Rack 위에 물류를 올려주고, MiR500을 활용해서 필요한 라인까지 자동으로 이송하게 된다. 효율적인 동선으로 현장에 지게차가 이동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막을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UR+MiR250은 각 모듈단위 필요한 부품과 볼트 등의 자재를 사람이 직접 가지러 가야 하는 불편을 덜어, 불필요한 이동을 최소화하고, 작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Pickit-M-HD │ 사진 제공-에이치알티시스템
아울러 ‘Pickit’은 기존 2D 비전(Vision)이 하지 못하는 비정렬된 제품에 대한 BinPicking을 가능하게 한다. 단조 공장에서 무거운 중량물을 사람이 하나씩 투입하는 작업을 Pickit을 이용하여 대체한다면 중량물 투입으로 사람이 허리통증, 근골격계 질환을 겪지 않아도 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에이치알티시스템 관계자는 “최근 들어 4차 산업혁명, 스마트팩토리 등의 패러다임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이슈가 증가하여 당사의 다양한 협동로봇 시스템(로봇카페, 로봇식당)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비대면 솔루션을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적절한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참가하게 되었다”고 이번 전시 참가 배경을 설명했다.

덧붙여 “당사의 주력 제품인 유니버설로봇에서 UR20가 공개되었다. 이 제품은 페이로드 20kg, 작업반경 1750mm로 기존의 제품들보다 더 무거운 무게를 더 멀리 옮길 수 있다. 국내에는 내년 상반기부터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고객사에서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당사에서 연구 및 테스트해 시연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산업용 로봇 △서비스용 로봇 △로봇부품 △VR/AR, AI, IOT △드론 △교육용 로봇/완구 △스마트기술 및 S/W 등이 전시 소개되며, 중국·러시아·말레이시아·싱가포르·프랑스·미국 등 27개 로봇기업이 참가하는 △해외국가관, △SI기업 특별관도 꾸려진다. 또한, 제23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DAMEX 2022), 제17회 국제부품소재산업전(Parts & Materrials show 2022)이 동시 개최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 ROBEX 2022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출처 : 에이빙(AVING)(http://kr.aving.net) 

대표자. 김만구사업자등록번호. 503-86-13819

본사. 대구광역시 북구 3공단로 140-1전화. 053-553-0995팩스. 053-553-0996이메일. hrtsystem@naver.com

Copyright ⓒ 2021 HRTSystem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