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1 페이지

Go to Main Text

고객지원

HOME 고객지원 FAQ

FAQ 목록
Q.
A

Pickit 3D Vision은 기존 2D Vision과 다르게, 비정렬된 제품을 찾아서 로봇으로 좌표를 보내주는 Vision 입니다.

Bin Picking Solution, Robot Guidence를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Q.
A

AMR도 결국 AGV의 종류 중 하나 입니다.

AGV는 AGV, LGV, AMR 로 구분 되는데, AGV 와 LGV는 특정 마커 및 트랙이 있는 경로를 주행하게 되는 방식이고

AMR은 자율주행 방식으로 경로를 자율적으로 탐색해서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Q.
A

SLAM 방식을 이용하여 맵핑을 합니다.

  SLAM 방식이란 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방식으로,

  거리 측정 센서, IMU(Inertial Measurement Unit) 기술 등을 이용해 점군을 획득하여, 

  2차원 및 3차원 지도를 실시간으로 생성하는 방법

Q.
A

E시리즈는 End Effect 관절에 토크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토크센서의 기능으로는 반복정밀도 향상(+/- 0.03), Payload 마법사 기능 (Position 4개로 Payload, CoG(Center of Gravity) 자동 측정)


Q.
A

UR로봇의 TCP 최대 속도는 1m/s 입니다. 모든 모델 동일한 속도 입니다.

Q.
A

기본적으로 로봇을 설치한 후 1년입니다.

원한다면 추가 비용과 컨설팅을 받은 후 보증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Q.
A

UR로봇은 각 지역별 교육센터가 있습니다.

기초, 고급, 응용, 산업용 인터페이스 등의 교육 커리큘럼이 있습니다.


Q.
A

UR로봇은 산업용 로봇과 다르게 특별한 유지보수를 하지 않습니다.

구리스 및 오일은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Q.
A

UR로봇의 작동 환경은 0 ~ 50도 입니다.

일반적으로 야외가 아니라면 모든 생산현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Q.
A

각 모델별 작업반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UR3e - 500mm

UR5e - 850mm

UR10e - 1300mm

UR16e - 900mm

Q.
A

현재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현행법상 3축 이상의 산업용 로봇을 작업 현장에 투입시에는 무조건 적으로 안전펜스를 설치해야 됩니다.
특정 하우징이나 박스, 룸 안에 설치될 경우는 안전펜스를 설치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희 UR로봇은 유럽안전인증 및 협업인증을 획득하여 우리나라를 제외한 모든 나라에서는 안전펜스를 설치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럼 우리나라에서는 안전펜스를 설치해야 된다면 타 산업용 로봇과의 비교우위 장점이 없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UR로봇은 안전 및 협업 기능이 그 어떤 산업용 로봇보다 뛰어납니다.


예를 들어 100 ~ 250뉴턴 즉 10 ~ 25kg의 외부 충격이나 힘을 받으면 자동으로 정지합니다.
10kg는 어른이 적당한 힘으로 로봇을 잡으면 정지되는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현재 대한민국의 현행법상으로는 저희 UR로봇도 안전펜스를 설치하여야 되는게 원칙은 맞습니다.
하지만 센서나 간단한 설비들을 이용하여 UR로봇의 안전 및 협업 기능을 잘 활용하면 사람과의 협업작업에 적합하게 투입 할 수가 있습니다.
 

Q.
A

핸디로봇은 덴마크 UR사의 유니버셜로봇의 한국이름입니다.


덴마크에서 제작된 유니버셜로봇이 한국에서는 핸디로봇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특별히 기능이나 특징에서 차이는 없습니다.


핸디로봇이 곧 유니버셜 로봇입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자. 김만구사업자등록번호. 503-86-13819

본사. 대구광역시 북구 3공단로 140-1전화. 053-553-0995팩스. 053-553-0996이메일. hrtsystem@naver.com

Copyright ⓒ 2021 HRTSystem Co.,Ltd. All Rights Reserved.